티스토리 시작, 그런데 약관 변경을 한다고?
수년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내기보단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 고시를 통과하고 내는 수익이 더 크다라는 얘기는 너무나 많이 들어왔다.
결과적으로 운영이 용이했던 네이버를 주로 운영했었고, 그래도 나름 잘 운영해서 협찬도 많이 받아보고 수익화도 했던 경험이 있다.
8년이 넘은 시점에서 이제서야 티스토리를 시작했는데, 참고할만한 블로거들이 약관 변경에 대해 많은 불만을
토로하는것을 볼 수 있었다.
사실 나는 욕심은 나지만 딱히 수익에 대한 부분은 크게 고려친 않았으나, 그래도 무시하고 있는 부분은 아니기에
눈길이 가게 된다. 뭐든 잘되서 돈 벌면 좋은거 아닌가.
그런데 이제 진입한 뉴비가 있는데, 다들 이사 간다는
댓글만 달고 관련된 내용으로 살짝 이슈가 되다보니,
맘이 편한건 아니다.
그래도 나름 설 연휴 시간내서 글 쓰고, 티스토리 공부하고 있는데 참..

서비스 내 광고 조항을 신설해서 회사가 서비스 내 광고를 게재한다는 내용, 이러면 카카오가 원하는 광고를 심겠다는건데, 콘텐츠 제작자들의 불만이 터져나올 수 있는 부분은 맞는것 같다.
약관으로 계정 수익을 묶는 모습이니

티스토리에서 다양한 조작을 통해 광고 수익화를 진행하고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든 광고 정보를 변경, 조작하지 말라는 '회원의 의무'
아래는 해당 이용약관 개정 공지글에 달린 댓글 일부이다. 뭐하나를 꾸준히 못하는 성격이라, 블로그도 잘 운영하다가 저품질 걸린 이후 걍 버려버렸는데, 그래도 이번엔 다르게 티스토리 맘 먹고 운영해보려 했더니 이런 불상사가?

